본문 시작
세저리 이야기
예비언론인들과 세저리 캠프로 'Zoom In'
- 이* 민
- 조회 : 6779
- 등록일 : 2020-07-18
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2020 여름 예비언론인 온라인캠프!!
이번 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해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‘zoom’을 이용한 원격 강의가 진행됐습니다. (첫날부터 오프라인으로 뵈었으면 더 좋겠지만..
대신 일요일에 세명대 문화관에서 만나요~
)


개교 후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예비 언론인 캠프에서 제쌤, 봉쌤, 요쌤, 랑쌤, 종쌤, 석쌤을 비롯한 세저리 선생님들과 <뉴스타파> 김용진 대표, <한겨레> 안수찬 전 부장, 문화방송(MBC) 김신완 PD 등 한국 언론계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이 열정 넘치는 강연을 보여주셨어요.
여기에 언론인을 지망하는 학생들의 열띤 질문과 토론으로 알찬 캠프 일정이 진행되고 있는데요ㅎㅎ
그럼 선생님들의 강의 현장을 찾아가 볼까요?

제쌤 曰 "자 돌아가면서 음소거 체크하면서 본인 학과 말해보실까요??"

‘세계 일류언론과 한국언론’ 수업에서 열정적인 모습으로 강연을 해주시는 봉쌤!

예비 언론인들의 방송뉴스에 관한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변을 해주시는 석쌤! (a.k.a 심스윗
)

요쌤曰 “PPT 공유화면 보이시는 사람들은 ![]()
~”

’멀티플랫폼 시대의 기획안 작성’ 수업에서 예비 언론인들의 질문에 경청하는 랑쌤!

용진쌤 曰 “보도는 탐사를 바탕으로 해야합니다”

종쌤 曰 “상식 책 갖고 공부하지 말고 평상시에 신문을 보고 공부합시다”

안수찬 전 부장 曰 “언론사 입사를 시험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”

김신완 PD 曰 “시험을 잘 본다는 생각 전에 공부하세요”
올해 세저리에 입학하기 전 이 캠프 수업을 들었던 저 또한 그랬듯, 빽빽하게 짜인 일정 속에서도 열심히 강의에 임한 예비언론인들이 각자의 꿈을 향한 또 다른 깨달음을 얻고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!ㅎㅎㅎ
자세한 수업 내용은 다음주 월요일 밤에 출고될 <단비뉴스>기사를 참고하세요~